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스타 음원사재기 해명글

여자연예인

by new11 2020. 1. 9. 10:13

본문

씨스타 음원사재기 해명글

약 6~7년전 각종 커뮤로 쫙 퍼진 자료

이 글이 쓰여진 전말은 이러함

 

당시 '한밤의티비연예'라는 프로그램에서 음원사재기라는 주제를 취재를했는데

브로커가 음악방송 1위까지 한 여성그룹도 있었다고 언급을 함

그리고 방송예시화면으로 실제 음방에서 1위한 아이돌의 영상이 실루엣으로 나왔음

실루엣영상으로는 방송시점에서 얼마전에 1위를했던 씨스타의 영상이 자료화면으로 사용됨

이걸 본 한 네티즌이 씨스타가 음원사재기를 했다는 의혹글을 작성했고 그게 여기저기 다 퍼짐

 

 

 

 

 

일단 하나씩 짚어보기위해 

처음 루머로 퍼졌던 정리글을 아래에 캡쳐해옴

1. "티나게하면 걸리기때문에 이번앨범에선 50위권, 다음앨범에선 30위권 서서히 올린다"고 얘기함
→ 씨스타는 애초에 데뷔타이틀 10위권, 데뷔당시 포털사이트 실검 1위, 곰tv 뮤비차트 1위, 뮤비조회수 하루만에 15만.

주작이 불가능한 싸이월드차트에서마저 최상위권을 찍음. 이어 아육대버프 불명버프 주르륵 터지면서 후속곡인 '가식걸'은 진입 2위.

브로커가 강조한 사재기 방식과 아예 다름

 

 

 

2. 브로커는 (순차적으로 순위가올라가다) 최근에 1위까지 했다고 언급. 글작성자는 '씨스타가 2012년 7월 20일 나혼자로 첫 공중파 1위'를 했다며 씨스타를 지목함

→ 씨스타 공중파 첫 1위는 2010년 니까짓게, 그 다음 1위도 2011년 쏘쿨

공중파 첫 1위는 2년전이고, 인기가요기준으로만봐도 1년전에 진작했음. 하지만 브로커인터뷰에 씨스타를 끼워맞추려고 2012년 첫1위로 날조해서 퍼트림

 

3.자료화면으로 나온 실루엣이 씨스타였음

→ 처음부터 이 자료화면때문에 1,2번 의혹이 생긴건데 사실 이건 설명도 필요없음

 

한밤에서 사과문올림

? : 그럼 멜론은? 멜론연령층도 이상했잖아? 지금 기계들 사재기하는거랑 똑같던데??????ㅋㅋㅋㅋㅋㅋㅋ

 

한밤인터뷰로 씨스타에게 사재기 의혹이 생기자 증거를 찾아내던 네티즌들이

"씨스타 사재기인 증거를 찾았다"며 제시한건 멜론 검색 연령층이었고, 40대50대가 이상하리만큼 높았던건 사실임

다만 바이브와 같다고 착각하고있는 덬들이 다시 봐야할 부분은

바이브는 50대 인기곡에있는거고

아무리 검색이라도 50대에게만 높은게 이상하다고 생각할거 알고있음

당시 네티즌들도 이부분에 의혹을 가지고 멜론에 문의했는데

멜론에서 "검색트렌드는 참고를 위해 만들어진 사항일 뿐이며 오차가 있으니 크게 의미를 두지 말라" 고 직접 답변함

(당시엔 분명 캡쳐글봤는데 못찾겠음. 있는사람 댓글로 달아주면 글에 첨부할게)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멜론에선 당연히 아니라고하겠지ㅋㅋㅋㅋ 그 오류 왜 씨스타한테만 생김?ㅋㅋㅋㅋㅋㅋ

씨스타한테만 생긴 오류아님. 당시 여러가수들도 동일한 검색오류 발생함

? : 그럼 완전 루먼데 소속사는 왜 가만히있는대? 찔리니까 그런거 아님?ㅋㅋㅋㅋ

 형사고소함

 

그래도 못믿겠고 "멜론이 인정하겠냐" "고소는 기계들도 한다고함" "방송국은 당연히 아니라고하지" 라고 얘기할 덬들은

1. 브로커인터뷰 씨스타랑 아예다름 2. 한밤 사과함 3. 멜론오류 확인됨 4. 소속사 사재기루머 고소함

5. 심지어 사재기라고 글퍼트린애는 첫 1위일 날조하면서 조작자료 퍼트린 정황나옴

의심하던게 다 아니라고 해명된 상황에서 지목할만한 의심정황이라도 가지고 와야하지 않을까싶음

★★★★★케이스타유머 어플 출시★★★★★

케이스타유머 어플 받고 매일매일 꿀잼 콘텐츠 보세요

 

케이스타유머 - Google Play 앱

아이돌 정보, 실시간 이슈, 꿀팁, 꿀잼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남자아이돌 좋아해? 아니면 여자아이돌 좋아해? 남자 아이돌, 여자아이돌 콘텐츠 풍부! 시간 때우고 싶다고? 유머 콘텐츠만 봐도 시간 가는 줄 몰라~ 남들 모르는 이슈, 남들보다 한걸음 더 빠른 이슈! 인싸가 되는 지름길, 케이스타유머와 함께하세요!

play.googl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